‘아이벅스’로 곤충채집하면 주유쿠폰 ‘팡팡’

일반입력 :2011/03/21 09:48    수정: 2011/03/21 10:10

정윤희 기자

로아컨설팅(대표 김진영)은 소셜 게임기반 곤충채집 서비스 ‘아이벅스’가 SK 마케팅앤컴퍼니(M&C)와 공동으로 쿠폰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아이벅스’는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결합한 가상의 곤충을 채집하는 앱이다. 로아컨설팅과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전문 개발업체인 EDL솔루션(대표 유광호)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 간에 곤충 주고받기, 이웃 맺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소셜 곤충 쿠폰 이벤트’는 특정 곤충에 모바일 주유쿠폰을 넣어 강남역 및 청계천 일대에 뿌리는 행사다. 이벤트는 3주 동안 기존 및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강남과 청계천 일대에서 앱을 실행해 ‘C’라는 태크(Tag)가 달려있는 곤충을 잡으면 된다. 해당 곤충에는 3천원 상당 모바일 주유쿠폰이 포함돼 별도 쿠폰 함에서 관리 가능하다.

이밖에도 다양한 쿠폰이 곤충 속에 들어있다. SK M&C에서 별도 상품으로 판매 중인 ‘만원의 행복’, 온라인 화장품 전문몰 시크릿키의 25% 할인 쿠폰 등이 서비스 중이다. ‘만원의 행복’은 2만7천원 상당의 제품을 1만원에 판매하는 쿠폰이다.

관련기사

로아컨설팅과 EDL솔루션 측의 관계자는 “현재 바른손 계열에서 운영하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문’과도 쿠폰 및 이벤트 대행과 관련해 논의 중”이라며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및 이벤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영 로아컨설팅 대표는 “내달 초 안드로이드 버전의 아이벅스가 상용화 되면 보다 많은 가입자 수가 확보될 것”이라며 “향후 공격적으로 다양한 기업과 제휴해 쿠폰 및 이벤트 사업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