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잡고 친구 사귀고, 아이벅스 앱 '눈길'

일반입력 :2011/03/18 17:13

남혜현 기자

모바일 전문 업체 로아컨설팅(김진영)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EDL솔루션(대표 유광호)과 손잡고 소셜 게임 기반 곤충채집 서비스인 '아이벅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벅스는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혼합, 가상 곤충을 채집해 보관하고 서비스 이용자간 곤충을 주고 받거나 이웃 맺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로아컨설팅은 아이벅스 공급을 위해 SK M&C(마케팅앤컴퍼니)와 제휴를 맺고 특정 곤충에 모바일 주유쿠폰을 넣어 강남역 및 청계천 일대에 뿌리는 ‘소셜 곤충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및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강남과 청계천 일대에서 앱을 실행해 ‘C’라는 태크(Tag)가 달려있는 곤충을 잡을 경우, 모바일 주유쿠폰을 획득하게 되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이외 SK M&C에서 별도 상품으로 판매 중인 ‘만원의 행복’ 쿠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만원의 행복은 2만 7천원 상당 제품을 1만원에 판매하는 쿠폰이다.

김진영 로아컨설팅 대표는 “현재 영업 및 마케팅 대행업체로 엔드포인트라는 곳을 선정하여 바른손 계열에서 운영하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인 ‘스타앤문(Star&Moon)’과 쿠폰 및 이벤트 대행과 관련해 논의 중”이라며 “4월 초 안드로이드 버전의 아이벅스가 상용화 되면 보다 많은 가입자 수가 확보될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공격적으로 다양한 기업과 제휴하여 쿠폰 및 이벤트 사업을 벌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