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학회, AI 주제 통합추계학술대회 26일 개최

AI스피커 등 20개 부문서 논문 접수

컴퓨팅입력 :2019/10/13 11:55

한국빅데이터학회(회장 이준기 연세대 교수)는 오는 26일 연세대 경영대학(신촌캠퍼스)에서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회장 임일 연세대 교수), 한국EA학회(회장 최영진 을지대 교수)와 함께 'AI 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을 주제로 통합추계학술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및 사회의 변화상과 이의 변화를 주도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준기 한국빅데이터학회장은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기업 혁신에 이어 AI기반 트랜스포메이션이 기업의 다양한 부문에서 이뤄지고 있고, 보다 더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된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지난 4일 논문 초록(Extended Abstract)을 마감한데 이어 11일 논문 전문(Full Paper) 제출을 종료했다.

관련기사

논문은 ▲AI ▲AI 애플리케이션&혁신 ▲ AI기반 트랜스포메이션 ▲ AI스피커&음성인식 ▲신뢰 및 설명가능 AI 등 20개 분야에서 접수받았다.

한편 행사 공동 조직위원장은 이강윤 가천대 교수, 이상준 전남대 교수, 이홍주 가톨릭대 교수가, 공동 학술위원장은 강주영 아주대 교수와 심선영 성신여대 교수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