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구독서비스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가입자 돌파

30대 비중 가장 높아...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가량 차지

방송/통신입력 :2021/09/08 09:49    수정: 2021/09/08 10:15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새롭게 선보인 구독 서비스 ‘T우주’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일주일 경과 기준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텔레콤 고객센터, T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했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all’ 상품을 살펴보면 팬데믹 상황에서의 생활상을 반영하듯이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아마존 협업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후 일주일 동안 전월 동기 대비 3.5배 이상 늘었다.

또한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구매자의 상품 탐색 빈도는 기존 11번가 구매자 대비 약 4배 높다.

11번가는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론칭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시청자 수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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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성과에 구독 제휴를 원하는 신규 제휴사들의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현재 100여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T우주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