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에 비트코인 결제 지원

컴퓨팅입력 :2021/04/15 14:39    수정: 2021/05/03 14:45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이용자들이 보유한 비트코인으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비트코인 지원이 이뤄지면 사용자들은 보유한 비트코인을 이용해 플레이댑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크립토도저, 도저버드 등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플레이댑 서비스 내에서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플레이댑 토큰(PLA)으로 즉시 전환하고, 비트코인으로 NFT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댑은 대체불가능토큰인 NFT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지난 2019년 이더리움 기반 댑게임 2종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글로벌에 출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올해초 크립토도저의 라인 블록체인 버전을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고, 개인 간(C2C) NFT 거래소 마켓플레이스의 베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역할수행게임(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타버스 등으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기존에 이더리움(ETH), 플레이댑 토큰(PLA)과 함께 비트코인(BTC) 결제가 추가 되면 사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유저 저변을 넓혀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