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 SNS 연동, 어렵지 않아요"

카페24, AI 쇼핑몰 솔루션 '에디봇 소셜' 소개

유통입력 :2020/06/04 16:01

최근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의 상품 판매가 확대돼쇼핑몰 운영자도 SNS 운영이 필수인 시대가 됐다. 이에 쇼핑몰 콘텐츠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 채널에 연동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4일 카페24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의 콘텐츠 제작을 쉽게 도와주는 ‘에디봇'의 기능 중 에디봇 소셜을 이용하면 별도로 SNS를 관리하거나 운영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SNS 채널에 상품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다.

신상품을 출시하거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와의 소통이 필요한 경우에도 에디봇 소셜을 이용하면 다양한 SNS 채널에 쇼핑몰의 콘텐츠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카페24 에디봇 소셜은 자사몰과 SNS 채널을 연동해 손쉽게 SNS를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에디봇 소셜을 이용하면 자사몰에 등록된 상품 정보를 클릭만으로 포스팅에 불러올 수 있다.

정보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각 채널의 템플릿이 자동으로 적용되므로 별도의 수정 작업도 필요없다. 텍스트, 바로가기 링크, 이미지 등 운영자가 원하는 내용으로 포스팅이 작성됐는지 미리보기를 통한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포스팅 일정을 조정할 수 있는 예약/즉시/다중 포스팅 기능으로 포스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에디봇 소셜을 사용하면 각 SNS 채널에 등록된 포스팅 피드를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채널이 다르더라도 일원화된 관리가 가능하며, 피드에 대한 좋아요 및 코멘트 개수 확인을 통해 포스팅에 대한 관심도도 체크할 수 있다. 필요시 답글, 댓글 등록도 가능하여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페이스북 메시지 등 SNS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 문의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동복 전문 쇼핑몰인 베키하우스 남명 대표도 에디봇 소셜 기능을 통해 상품 등록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관련기사

남 대표는 “그동안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총 7개의 SNS를 운영하면서 상품 등록에만 1시간 이상이 소요됐다”며 “에디봇 소셜을 사용한 뒤로는 1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돼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채널마다 첨부하던 사진들을 단 1회만으로 모든 채널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카페24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자의 편의를 위해 계속해서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선뵐 계획”이라면서 “에디봇은 그 일환”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