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시소' SK C&C에 공급

인공지능 활용 SW만으로 구동...전자책, UI 및 UX 플랫폼에 유용

중기/벤처입력 :2020/06/01 15:13

시선추적(아이트랙킹)회사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는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시소(SeeSo)'는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고객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SK C&C의 '클라우드 제트'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기반 종합 IT 서비스 플랫폼이다.

한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시선분석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앞서 비주얼캠프는 지난달 13일 모바일 SDK 플랫폼 '시소'를 론칭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세계 대부분 기업이 기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선으로 디바이스를 콘트롤(입력) 하거나, 화면 응시 여부, 집중도를 판단할 수 있는 시선추적기술 수요가 많아졌다.

기존에 '시소'는 주로 개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했다. 이에 기존 서비스와 연동, 시선 분석을 위한 데이터 서버 통신 등과 같이 기업 고객을 체계적으로 컨설팅, 이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에는 제한이 있었다. 이번 SKC&C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 SDK는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해 소프트웨어만으로 구동하기 때문에 전자책(E-book), 광고, UI/UX, 교육 등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게 매력적"이라며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B2B판매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석 대표는 "시선추적기술의 비대면 서비스 활용성을 인정받아 최근 국내외 교육업체 및 에듀테크업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최근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의 스타트업 협력대상기업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