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모바일, 네이버 입점 상인에 협업툴 '라인웍스' 무료 제공

기간 제한 없이 5GB 공용 용량 제공

컴퓨팅입력 :2020/05/29 10:44

웍스모바일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라인웍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라인웍스 프리(free) 상품은 조직도 기반 메시지, 캘린더, 주소록, 홈(게시판), 설문 등을 5GB의 공용 용량과 함께 제공한다. 기간 제한 없이 무료로 최대 100명까지 사용할 수 있다.

판매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웍스모바일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대상 라인웍스 무료 제공 상품을 기획했다.

라인웍스를 업무에 잘 활용하도록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대상의 교육도 진행한다. 다음달 9일 파트너 스퀘어 사이트에서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18일에는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웍스모바일은 지난 2월부터 진행한 라인웍스 무상지원 캠페인 기간 동안 도·소매 업종 기업들의 가입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평소 특별한 협업 도구를 사용하지 않았던 소상공인들의 원격 근무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라인웍스를 무상으로 사용 중인 한 업체 대표는 "직원들의 90%가 외근을 하고 있어 협업도구가 필요했는데, 마침 라인웍스가 무상 제공이라 가입했다"며 "최근 직원 대상으로 사용성을 조사했는데 직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고, 잦은 외근에도 목표 공지나 이슈 공유하기 쉽고 개인용 메신저에 비해 공유한 파일을 찾기가 편리하다"고 말했다.

웍스모바일 사업부 장광익 리더는 "중소기업에서도 생산성 향상 뿐 아니라 비대면 업무 대비 움직임이 있으나 전반적인 경기 침체 상황에 협업툴 도입에 선뜻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미 라인웍스 상품을 사용 중이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