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니어 ICT 전문가 양성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MOU…노년층 일자리 창출

방송/통신입력 :2020/05/28 09:11

KT(대표 구현모)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스마트 돌봄 및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돌봄 매니저는 노인 대상 IT 교육을 위해 양성된 시니어 ICT 전문가다. 이들은 독거노인 대상 치매 예방 교육과 그 외 지역사회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IT 기술을 교육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 일자리 사업 예산 지원을 포함한 사업 총괄 ▲KT는 정보격차 해소 교육과 노인 일자리 신규 사업 콘텐츠 개발 및 스마트 돌봄 매니저 양성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지역 내 스마트 돌봄 매니저 서비스 수요자를 발굴하고 매니저 양성 교육 지원 등을 실시한다.

세 기관은 시범적으로 올해 12월까지 경기도 남양주시·과천시·의왕시 등 세 곳에서 스마트 돌봄 매니저 60명을 양성하고 일자리에 배치한다. 내년에는 전국 500명 규모로 사업을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스마트 돌봄 매니저는 60세 이상 남양주·과천·의왕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매니저들은 한 달간 매니저 양성 교육에 참여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근무에 나선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은 “이번 민관협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우리 시니어 계층이 더욱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T는 스마트 돌봄 서비스 확충 등 고령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