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언택트 영업부 신설

비대면 금융서비스 대응

금융입력 :2020/05/14 17:52

BNK부산은행은 금융 언택트(Untact) 흐름에 대응하고자 디지털금융본부에 대한 원포인트 조직개편 및 이에 따른 후속인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부산은행은 비대면 영업추진 전담부서인 '언택트 영업부'를 신설했다. 최근 비대면 금융서비스 수요 증가와 언택트 경제의 급부상에 따라 은행영업도 비대면 방식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BNK부산은행 전경.(사진=BNK부산은행)

또한 디지털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기존 부서의 역할과 기능도 명확히 했다. 기존 디지털전략부는 전략기획 기능을 더욱 강화해 디지털중장기 전략 수립 및 미래 신성장 사업 기획 업무에 집중한다. 디지털마케팅부는 비대면 금융서비스 개선 등 신설된 언택트 영업부의 비대면 영업지원을 전담할 예정이다.

다음은 BNK부산은행 인사.

◇경영진 신규 선임

▲상무 강종훈(서부영업본부)

관련기사

◇부실점장 전보

▲화명동지점 허정호 ▲법조타운지점 김현준 ▲전략기획부 최영도 ▲디지털마케팅부 이선영 ▲언택트영업부 송창훈 ▲디지털전략부 오종석 ▲디지털금융개발부 김성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