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2만 숙박업자에 모바일 경리나라 제공

숙박 예약 기능 도입 위한 MOU도 체결

컴퓨팅입력 :2020/05/12 16:00

웹케시는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 숙박예약 플랫폼 원글로벌과 경리 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한숙박업중앙회의 2만2천여 회원사는 모바일 경리나라를 무료로 사용하고 세무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모바일 경리나라는 경리나라의 핵심 기능을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는 앱이다. 실시간 미수·미지급 조회, 전 계좌 조회, 장부거래내역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비서를 통해 일일 업무 보고도 받아볼 수 있다. 월 50건의 세금계산서도 발행할 수 있다.

왼쪽부터 정경재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 강원주 웹케시대표, 이재정 원글로벌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경리나라는 소기업·소상공인과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과 사업자의 경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경리나라에는 ▲증빙, 영수증 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 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 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시재, 영업 보고서 등 기능이 탑재됐다.

관련기사

아울러 원글로벌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경리나라 솔루션 내에서 숙박예약까지 가능해진다. 출장 시 예약부터 정산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2만2천여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들의 경리업무를 자동화해 경리 업무의 혁신을 가져오고자 한다”며 “중앙회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회원사들이 꼭 필요한 기능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