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국 맞이한 황금연휴...즐길만한 게임은?

게임업계, 연휴에 이용자 눈길 사로잡기 분주

디지털경제입력 :2020/04/30 13:26    수정: 2020/04/30 13:27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30일부터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됐다. 오는 4일 하루 휴가를 낸 근로자의 경우 오는 5월 5일까지 최장 6일간 연휴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연휴 기간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의 비중도 그 어느 때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이렇게 긴 연휴에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게임업계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황금연휴에 집에서 즐길만한 게임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맵 리뉴얼...열차 전투 등장

이용자가 음성채팅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원활한 소통을 하는 대표적인 게임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는 황금연휴에 앞서 지난 22일 설원을 배경으로 하는 맵 비켄디의 대대적인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로 맵 내의 설원 지역의 비중을 줄이고 각종 시설을 새롭개 배치했다. 이와 함께 열차를 도입해 이를 활용하는 전투를 선보였다.

맵 외곽을 순환하는 열차와 내륙을 왕복하는 열차를 통해 빠른 이동은 물론 이를 기점으로 삼는 새로운 전투 패턴이 생겨나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전설적인 스나이퍼들이 사용했다는 클래식 총기 모신 나강을 추가해 저격 플레이를 즐기는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리니지M, 연휴 앞두고 월드 서버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은 황금연휴 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서버 콘텐츠 베오라의 유적을 선보인다. 베오라의 유적은 같은 이름의 10개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대규모 전장에서 경쟁하는 콘텐츠다.

바람의 제단, 물의 제단 등 각기 다른 속성의 전장으로 구성되는 베오라의 유적에서 이용자는 각종 전설 등급 장비와 추후 공성전에 활용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설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TJ 얼리버드 쿠폰 2종'을 모든 접속자에게 지급한다. 여기에 리니지2M을 모바일에서 원격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퍼플온 서비스도 선보여 플레이 환경까지 개선했다.

■던전앤파이터, 연휴에는 남거너 진각성 캐릭터 육성을

넥슨은 지난 29일 던전앤파이터에 남거너 진각성을 업데이트 했다. 진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 캐릭터를 시작으로 게임 내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인 콘텐츠다.

이용자는 남거너 캐릭터로 100레벨을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진행해 진각성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남거너 진각성 후에는 각 캐릭터별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데스크라이시스', 'GW-16 발트슈타인', '황야의폭풍', '오비탈디재스터' 등 진각성 캐릭터만의 화려하고 강력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그래픽의 웹게임 '비트비트 8비트'를 업데이트 했다. ‘'비트비트 8비트'는 천계를 지키기 위해 모험가들이 도전에 나서는 내용을 바탕으로 마우스로 탄환을 날려 몬스터를 잡으며 각 층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의 미니 게임이다.

■프로야구 개막에 열기 더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의 5월 5일 무관중 개막에 맞춰 야구 게임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 프로야구 개막에 발맞춰 개막전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공식 모델로 선정된 이정후 선수 플래티넘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라이브2020에도 시즌 개막 기념 카운트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를 먼저 선보이고, 이어서 매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달려라! 2020프로야구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