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365 개인 및 가정용 버전 출시

컴퓨팅입력 :2020/04/22 13:13    수정: 2020/04/22 16:30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오피스 구독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오피스 365 개인용과 오피스365 가정용이 M365 개인용(Personal)과 M365 가정용(Family)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능을 대거 업데이트 했다.

개인 및 가정용 M365는 인공지능(AI) 기술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탬플릿을 제공한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원드라이브 등 오피스 애플리케이션과 온오프라인에서 어린 자녀를 보호하는 가족보호앱을 제공한다. 구독료는 기존과 동일하다.

AI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에디터는 워드와 아웃룩에서 2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고급 문법 검사와 스타일 개선 기능을 통해 더욱 명료하고 간결한 글쓰기가 가능하다.

파워포인트 디자이너는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자동 정렬하고 텍스트를 더 고급스러운 타임라인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M365 구독자가 영향력 있고 시각적으로 호소력 있는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8천여개 이미지와 175개의 게티 이미지 루프 비디오, 300개의 글꼴, 2천800개의 아이콘 등을 새롭게 추가해 독점 제공한다. 워드와 엑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아웃룩을 통한 업무 및 일상 관리는 웹용 아웃룩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업무와 생활 전반에 거친 모든 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개인 일정을 회사 일정에 연결하여 회사 계정에 실제 사용 가능 시간을 기록함과 동시에 개인 약속과 회사 모임의 정보와 관련된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가입이나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클릭 세번으로 영상회의(video meeting)를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모임 시작(Meet Now) 기능을 스카이프에 도입했다.

가족보호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의 가족 보호 앱은 윈도 PC, 안드로이드, 엑스박스 등의 화면 시간(screen time)을 관리할 수 있다. 위치 공유 및 알림에 연결된 상태로 유지해 가족이 집, 학교, 회사 등의 장소에 도착하거나 떠날 때를 알 수 있어 자녀가 집에 없어도 안심할 수 있게 해준다. 자녀가 디바이스로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검색하는 동안 자녀를 보호할 수도 있다. M365 가정용 플랜에만 적용된다.

파워포인트 발표자 코치 기능은 AI 기반으로 단조로운 피치와 음성 개선을 도와준다. 이 기능은 누구나 무료 체험을 통해 사용 가능하지만 추후 M365 구독자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영문 버전으로 출시된다.

머니 인 엑셀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통해 한 곳에서 지출을 쉽게 관리, 추적 및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머니 인 엑셀에서 주요 은행과 지역사회 신용 조합 등의 계좌에 안전하게 연결해 거래 내역과 계좌 잔액을 자동으로 가져오고, 통합 문서를 사용자 지정하여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미국에서 우선 제공되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엑셀의 새로운 데이터 유형 및 스마트 템플릿 기능은 엑셀에서 제공하는 100여개 항목에 대한 심층 정보를 활용해 데이터를 쉽게 분류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라는 단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엑셀은 이를 식품 데이터 유형으로 변환하고 칼로리, 비타민 등 아보카도에 대한 영양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시각적인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해 시간을 절약하고, 더 나은 데이터 표현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영문 버전으로 출시된다.

워드, 엑셀 및 파워포인트에서 200개 이상의 새로운 프리미엄 템플릿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교와 직장은 물론 가족내 프로젝트 준비에 있어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현재는 호주, 중국, 일본에서 우선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M365는 개인용 월 8천900원, 가정용 월1만1천900원으로 이용가능하다. 기존 오피스365 고객은 자동으로 M365 기능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M365 구독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프리미엄 데스크톱 앱, 인당 1TB의 원 드라이브 클라우드 스토리지, 악성 프로그램 및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고급 보안 기능, 지속적인 기술 지원 등을 항상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가정용 M365 플랜은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으며, 각 사용자는 PC, 맥, 태블릿, 휴대폰 등 최대 5대의 디바이스에서 앱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 달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체험기간 종료 후 자동으로 구독 및 결제가 진행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컨수머그룹 최서연 총괄은 “재택근무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업무와 개인생활의 균형을 이루며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가 됐다”며 “M365 출시와 더불어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서 개인이 일상의 경험을 혁신하고 개선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