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지급결제 API로 생활 속 금융 구현

컴퓨팅입력 :2020/04/13 09:07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정보 중계 허브 플랫폼 “쿠콘닷넷”이 간편결제 시장에 진출한 기업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쿠콘닷넷 200여 종의 API 상품 중 지급결제 API는 국내 전 금융기관과 연결해 쉽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결제, ARS인증, 예금주조회 등 생활 속의 금융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페이코, 코나카드, GS홈쇼핑, 홈앤쇼핑 등 굵직한 기업들도 쿠콘의 지급결제 API를 활용하고 있다.

API 플랫폼 쿠콘닷넷의 간편결제 API

쿠콘은 최근 ‘하이브리드 간편결제’ 기능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간편결제는 쿠콘 API 중 하나로 오픈뱅킹, 은행 오픈 API, 펌뱅킹 모두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기관이 결제 방식을 선택, 운영할 수 있도록 전용 플랫폼 형태로 제공한다. 다양한 결제 환경을 지원하는 만큼, 기존 결제 서비스보다 더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확장도 용이하다.

최근에는 핀테크 기업 등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쿠콘의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체크페이’에도 오픈뱅킹을 적용했다. 기존의 은행 지급결제망을 이용하던 기업이 쿠콘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더 쉽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체크페이를 통해 제로페이 결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사랑상품권 구매, 사용도 가능하여 이를 찾는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관련기사

쿠콘 김종현 대표는 “많은 기업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이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정보와 마이페이먼트 API를 활용해 혁신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콘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비즈니스 전문 기업으로서 마이데이터, 마이페이먼트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쿠콘은 국내 500여 기관, 해외 2천여 기관의 5만여 비즈니스 정보를 고객이 이용하기 쉬운 API 형태로 조직화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