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부산시와 AI 교육 MOU

컴퓨팅입력 :2020/03/30 18:15

마이다스아이티는 30일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인공지능(AI) 교육현장 도입 및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AI기반 미래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이란 이름으로 부산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두 기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부산 학생들의 미래교육 역량 향상과 창의 및 융합 인재 양성, 부산지역 SW 및 AI분야 우수 학생 취업 및 지원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부산시교육청은 마이다스아이티의 데이터 분석과 AI에 기반한 채용 플랫폼인 '인에어(in AIR)'를 전문직(장학사, 연구사) 임용시스템에 도입할 예정이다. 또 마이다스아이티의 AI기반 기술과 솔루션을 교육현장에 도입, 적용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설립자(왼쪽)와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30일 부산시교육청에서 AI기반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2021년 개교 예정인 부산SW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첨단기술 교육 지원과 취업 역량 강화, 교원들의 SW 및 AI분야 전문성 향상을 돕는다.

관련기사

마이다스아이티는 2005년 '백만불 수출의 탑'을 받은데 이어 2008년 '세계일류상품' 회사에 선정된 바 있다. 또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과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대통령상), 정보통신 발전 부문 통탑산업훈장(대통령 표창)등을 받았다. 이형우 설립자는 중소기업청의 '존경받는 기업인'에 선정된 바 있고,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 등을 역임했다.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우리 교육청의 역점과제인 미래첨단기술에 기반한 창의 및 융합 교육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마이다스아이티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 지역의 우수한 SW 및 AI 인재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