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 얼라이언스, '2020 해커톤' 온라인 접수 진행

4월 22일까지…"온라인 진행 준비"

컴퓨팅입력 :2020/03/30 09:00

FIDO 얼라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주관하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2020 FIDO 해커톤-굿바이 패스워드 챌린지’ 참가자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 접수는 다음달 22일까지다. 멘토십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실시한 지난해 FIDO 해커톤의 경우 대학생, 스타트업 출신 참여자들이 핀텍, 블록체인, 이커머스, 드론, 사물인터넷, 리테일 등의 다양한 IT 분야에서 FIDO 프로토콜을 접목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성과를 도출한 바 있다.

안길준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공동의장은 “최근 글로벌 보건 환경 변화로 인해 원격근무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보다 안전하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이 동시에 보장되는 비대면 인증과 원격접속 관련 기술 중심으로 온라인 서비스 개발이 가속화 될 것”이라며 “글로벌 표준 스펙의 완성과 모든 플랫폼의 참여가 이루어진 FIDO 프로토콜 중심으로 올해 FIDO 해커톤에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대한 도전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2020 FIDO 해커톤-굿바이 패스워드 챌린지 배너

신준호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공공정책 및 시험인증 분과 공동리더는 “올해 굿바이 패스워드 챌린지는 차후 글로벌 FIDO 해커톤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지난해 멘토십 프로그램과 다르게 대부분 온라인 형태로 진행될 수 있도록 작년 가을부터 기획됐다”며 “여름에 개최될 최종 심사의 경우 보건 안전에 관한 우려가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기술적 그리고 운영 상 준비가 되어있으니 대학생, 벤처 기업이 안심하고 자신들의 개발하고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에 FIDO 프로토콜을 접목해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해커톤 프로그램은 삼성전자, BC카드, eWBM, 에어큐브, 옥타코, 한국전자인증, 개인정보보호표준포럼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한다. 프로그램 상세 일정, 혜택과 기회, 교육 진행 방법, 단계별 심사 기준, 제공되는 리소스 등의 정보는 참가 안내서(RFP)나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