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온·오프라인 통합관리 강화

주문·재고·고객 통합관리 강화

유통입력 :2020/03/27 12:09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온·오프라인 통합관리용 부가서비스를 이달 차례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NHN고도는 작년 말부터 오프라인 강화를 주요 사업목표 중 하나로 설정하고,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기업들과 자사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의 강점을 배가시켜줄 부가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중 패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와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의 상품과 연계된 부가서비스를 이달 출시했다.

엑스엠디와 함께 서비스하는 '플레이샵'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사업자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재고 및 주문,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가서비스다.

플레이샵을 통해 패션 소호몰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들이 쉽게 온라인쇼핑몰을 병행해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온·오프라인에서 통합 관리돼야 하는 상품재고와 고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대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력이 적은 1인 마켓 운영자에게 적합하다.

마타주와는 고도몰 5 솔루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주는 마타주 물류대행 풀필먼트 부가서비스를 오픈했다.

풀필먼트 서비스는 상품 입고, 보관, 배송과정까지 주문 이후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다. 인력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해 성장 단계에서 주문량이 급증한 중소형 쇼핑몰이 주로 사용한다.

마타주의 자체 전문 보관센터에서 항온·항습·항균 관리를 통해 상품을 보관하며, 모듈식으로 운송·재고관리·포장·보관·배송·반품관리 중 필요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다음달 말까지 NHN 고도를 통해 플레이샵을 가입·신청하는 이용자는 2개월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9월 12일까지 마타주 물류대행 부가서비스를 첫 결제하는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픽업 운송 및 배송 서비스는 제외된다.

NHN고도 관계자는 "올해 물류서비스 강화 계획에 맞춰 플레이샵, 마타주 물류대행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NHN고도 회원사들이 창업 성장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의 순차적 제휴 및 오픈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