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데이터 수집 가공 플랫폼 iOS 앱 출시

컴퓨팅입력 :2020/03/26 10:19

소프트웨어 테스트 및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데이터 수집 가공 플랫폼인 ‘에이아이웍스(aiworks)’의 iOS 앱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aiworks’는 인공지능 크라우드 소싱 임팩트 플랫폼으로,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의 빠른 성장을 위한 정확한 고품질 데이터셋을 크라우드 소싱 프로젝트를 통해 수집해 자사의 자동화 플랫폼 및 데이터 가공 전문인력을 통해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다.

‘aiworks’ 플랫폼의 운영 모델은 데이터 수집에 참여한 작업자에게 추후 현금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줄 뿐만 아니라, 작업자들이 참여의 대가를 봉사 활동 시간으로 학교에 제출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테스트웍스는 향후 작업의 대가로 제공되는 포인트를 소외 계층이나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시스템도 구축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테스트웍스의 데이터 수집 플랫폼 '에이아이웍스' iOS 앱

테스트웍스는 모바일 사용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기 위해 기존의 ‘aiworks’ 안드로이드 앱에 추가로 iOS 앱을 발표하게 됐다.

관련기사

테스트웍스 AI사업본부의 금효영 본부장은 “테스트웍스는 다양한 스타트업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셋 구축 프로젝트 및 컨설팅을 수행하며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이렇게 구축한 가공, 검수 프로세스와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도구를 ‘에이아이웍스’ 서비스에 도입했다”며 “에이아이웍스는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고도화에 필수적인 양질의 데이터 확보와 가공이 필요한 많은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그는 “의미 있는 데이터 수집 작업에 동참하는 동시에 포인트 및 봉사활동의 혜택을 얻고자 하는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