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 2020 전면 취소…"온라인 행사도 안 한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는 개발자 블로그 통해 계속 전달"

인터넷입력 :2020/03/21 09:51    수정: 2020/03/21 19:07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구글이 연례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를 완전히 취소했다. 온라인 행사를 비롯한 대체 행사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구글이 오는 5월 12일부터 사흘동안 마운틴 뷰에 있는 쇼라인 앰피씨어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구글 I/O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고 CNBC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구글은 “우리 개발자와 직원들, 그리고 지역 공동체의 건강과 안전 문제를 고려하고, 베이 에어리어 지역 정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는 어떤 형태의 I/O 행사도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고 공지했다.

구글도 연례 개발자 행사인 I/O 2020 오프라인 행사에 이어 온라인 행사까지 전면 취소했다. (사진=씨넷)

구글은 “개발자 블로그와 공동체 포럼 등을 통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소식을 계속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매년 I/O 행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렸다. 지난 해 행사 때는 네스트 허브 맥스와 구글 필셀3a를 공개했다.

관련기사

3월 초 구글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I/O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지 않겠다고 공지했다. 대신 온라인 행사를 비롯한 대체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가 예상보다 오래 지속됨에 따라 대체 행사도 전면 취소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