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하나금융 주총 반대없이 모든 안건 '가결'

국민은행 노조 "회추위 참여" 주장

금융입력 :2020/03/20 13:49

KB금융지주와 하나금융지주의 2020년 정기 주주총회에 올라온 모든 안건이 가결됐다.

2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사에서 열린 KB금융지주 주주총회에서▲허인 KB국민은행장의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사외이사 감사위원 선임 ▲2019년 재무제표 등의 안건이 가결됐다.

이날 주주총회에 참석한 KB국민은행 노동조합은 회장 후보 추천위원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을 냈다. KB국민은행 류제강 노동조합위원장은 "사외이사 후보를 선정할 때 보다 더 적극적인 검증절차를 제도화하고 인선자문단에 이해관계자 참여를 보장해야 한다"며 "올해 하반기에 구성될 회장추천위원회에도 인선자문단을 운영하고 반드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보장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20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사에서 열린 KB금융지주 정기 주주총회사 류제강 노조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노동조합)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서 열린 하나금융지주 주주총회 안건도 모두 가결됐다.

국민연금은 19일 하나금융지주 사외이사 선임과 감사위원 선임 건을 기업 가치 훼손 내지 주주권익 침해 이력을 이유로 반대했으나 안건은 통과됐다. 이날 주주총회장서도 국민연금은 별도로 발언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