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세일즈인사이트 CRM과 전자계약서비스 연동

컴퓨팅입력 :2020/03/12 01:33    수정: 2020/03/12 07:01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자사 블록체인 전자계약 서비스 '스마트E컨트랙트'가 세일즈인사이트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세일즈포인트'와 연동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연동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나 온프레미스(설치현) 형태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온에 따르면 스마트E컨트랙트는 공인인증서 없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간편한 전자서명이 가능하고, 갱신·발급비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 계약 업체 간 대면·날인·보관 절차로 발생하는 비용이 사라져 종이 계약 대비 약 90%의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비즈니스온과 세일즈인사이트가 서비스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계약서의 내용이 해시 암호화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분산 저장되기 때문에, 계약서 원본의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이 밖에도 QR코드 검증, 워터마크 삽입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비즈니스온은 세일즈인사이트와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신규 고객 발굴부터 계약까지 원스탑으로 해결 가능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전자계약 솔루션이 영업 및 CRM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음을 증명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