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장 수상

디지털경제입력 :2019/12/12 15:29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은 12일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실질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지원을 통해 개발사와 종사자가 글로벌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성장력을 갖추도록 동반성장을 꾀하는 비영리법인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에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시상하고 축하하는 자리로 올해 11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는 고 김성환 화백에게 훈장 수여 및 6개 부문, 총 33명에게 시상이 진행됐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사진 왼쪽 두번째).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게임문화산업 진흥과 인식 개선, 올바른 게임문화 확산과 생태계 조성에 힘써온 공로와 중소 게임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지원 및 협력 활동에 선도적 역할을 한 점을 평가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취지에 따라 무료회원제로 운영하며 대한민국 게임문화산업 진흥을 위하여 인디·중소 게임개발사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활동 및 지원, 일자리창출을 위한 게임산업 정책제안과 다양한 정책 참여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게임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게임문화 확산 및 인식개선, 건전한 게임문화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확산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꿈과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시는 작은 게임 개발사와 업계를 위해 힘을 내라고 주신 상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게임산업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도와주신 협회 임원사에 먼저 감사의 인사드리고 게임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문화체육관광부 게임과 분들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임직원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협회는 앞으로도 희망과 꿈을 가지고 도전하시는 분들의 권익을 위해 낮은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