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장관 "정부가 게임산업의 든든한 동반자 될 것"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현장 찾아 게임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 약속

디지털경제입력 :2019/11/13 17:53

특별취재팀 기자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김윤희 기자>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국내 게임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박양우 장관은 13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 참가해 축사를 전했다.

박 장관은 "게임산업은 해마다 9.8%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에도 64억 달러 규모의 수출액을 기록하며 무역수지 흑자의 8.8%를 차지한 고성장 수출산업이다"라며 "이런 성과는 창작자 여러분의 대담한 상상력과 창의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정부는 게임창작자가 마음껏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아울러 "게임산업 재도약을 위해 10여년간 유지된 게임산업진흥법령을 전면 개정하겠다. 또한 불필효한 규제가 있다면 사업자 시각에서 재검토하고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법령에 담아가겠다"라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여러분 의견을 반영해 구체적이고 실질적 정책으로 발전해 내년 초에 게임산업 중장기 계획을 발표할 준비 중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박양우 장관은 "게임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할 뿐 아니라 미래 성장동력이기도 하다. 창작자 여러분이 마음껏 상상하고 도전하기 바란다. 정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라고 게임산업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며 축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