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퀘스트소프트웨어 계정관리보안 사업제휴

컴퓨팅입력 :2019/11/05 17:10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자회사 조인어스비즈를 통해 퀘스트소프트웨어와 파트너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조인어스비즈는 굿모닝아이텍의 정보보호 솔루션 공급 전문 자회사다. 제휴를 통해 굿모닝아이텍은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브디렉토리(AD) 보안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공급 솔루션은 관리자계정 삭제에 따른 윈도PC 권한상승 솔루션 PMW, AD 침해사고 실시간 관제 및 감사도구 '체인지오디터', AD전용 실시간 백업복구 솔루션 '리커버리매니저', 리눅스·유닉스·맥용 AD통합인증솔루션 PAS다.

AD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계정 통합 관리 서비스 기능이다. 업무용 데스크톱 환경을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흐름이 커지면서 AD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기업내 보안 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요건 중 하나라는 인식에서다.

(왼쪽부터) 퀘스트소프트웨어 셰론 코이 APJ 채널 디렉터, 레나타 넬리파 APJ 마케팅 디렉터, 장재호 지사장,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 장기만 전무, 조인어스비즈 신현덕 상무.

굿모닝아이텍은 많은 기업이 AD 도입을 고려하고 있고 해외서 AD 보안 관련 사업이 활발하나, 국내는 시장 초기 단계라고 판단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D 보안관제, 감사, 침해대응을 위한 실시간 복구, 이기종 AD 통합인증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이번 퀘스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AD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보안 방안을 제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윈도10 업그레이드나 AD 인증 통합 및 보안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레나타 넬리파(Renata Nelipa) 퀘스트소프트웨어 APJ 마케팅 디렉터는 "다수 고객사를 가지고 있는 굿모닝아이텍과 정보보호 자회사인 ‘조인어스비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퀘스트가 한국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굿모닝아이텍이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하게 되는 퀘스트의 AD 정보보호 솔루션은 크게 4가지 제품으로, 전자금융감독원의 컴플라이언스 항목 중 하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