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철수설 답 못 해, 고객 불안은 이해”

일본 제품 불매 여파로 내부 당혹

카테크입력 :2019/09/09 10:38    수정: 2019/09/09 10:55

닛산 일본 본사가 한일간 외교 및 통상 대립을 이유로 한국 시장 철수를 고려한다는 파이낸셜타임즈(FT) 보도에 한국닛산 내부가 당혹감에 휩싸였다.

한국닛산 관계자는 9일 지디넷코리아와의 통화에서 “해당 보도는 추측성 보도”라며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입장을 낼 수 없는 것이 원칙”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해당 보도가 나온 이후로, 회사 내부 분위기가 얼어붙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닛산과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의 8월 국내 판매는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의 여파가 컸다.

닛산 엠블럼 (사진=닛산 글로벌 프레스룸)
닛산 6세대 알티마 (사진=한국닛산)

한국수입차협회가 발표한 닛산의 8월 국내 등록대수는 58대로 지난해 8월(459대) 대비 87.4% 하락했고, 인피니티는 57대로 지난해(178대)보다 68.0% 떨어졌다.

닛산 일본 본사는 최근 실적 악화에 대한 고민도 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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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의 2분기(4~6월) 영업이익은 16억엔(약 174억2천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천91억 엔)에 비해 99%나 감소했다. 주력인 미국 사업의 타격도 큰 것으로 전해져 글로벌 차원으로 10% 인력을 감축하겠다는 계획도 나온 상황이다.

한국닛산 관계자는 “철수설 보도로 인해 애프터서비스(A/S)를 못 받을 것이라는 국내 오너들의 불안감을 이해하고 있다”며 “하지만 철수설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