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핌스, 퀄컴&피코 VR 앱 대회에서 금상 수상

VR 액션게임 라이즈오브더폴른 출품...한국 게임사로는 유일하게 참가

디지털경제입력 :2019/08/03 18:42    수정: 2019/08/06 12:06

VR게임 개발사 픽셀핌스가 퀄컴과 피코가 주최한 VR 앱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픽셀핌스는 3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회장에서 진행된 게임쇼 차이나조이에서 열린 퀄컴&피코 XR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대회에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VR 액션게임 라이즈오브더폴른을 출품했다.

5개국, 100여 개 개발사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 한국 게임사로는 유일하게 참가한 픽셀핌스는 게임 부문 시상식에서 2위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했다.

라이즈오브더폴른은 VR기기를 착용한 이용자가 마치 검투사가 된 것처럼 가상의 공간에서 상대방과 PvP를 진행하는 게임이다. 이용자의 다양한 움직임이 즉각적으로 게임에 반영되고 격투게임 특유의 프레임 공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는 “차이나조이 같은 국제 게임쇼에서 VR 대회를 열어준 퀄컴과 피코에게 감사한다. 생각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대회에 참가했는데 이런 대회에 더 많은 한국 VR게임이 참가했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든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도를 할 것이며 한국에 돌아가서도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도 잘 만들어서 VR 게임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국내 게임산업에서도 더 많은 기업이 적극적으로 VR 게임을 개발하고 스타트업에 투자를 이어가 한국 VR게임이 글로벌 VR게임 시장을 차지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