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피케이션, 이더리움→바이낸스체인 토큰스왑 지원

"유동성 확대 기대·총량에 변화 없어"

컴퓨팅입력 :2019/06/04 13:53

유니피케이션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더리움 기반(ERC-20) 유니피케이션(UND) 토큰을 바이낸스체인 기반(BEP2)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유니피케이션은 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에 상장하기 위해 바이낸스에 제안서도 제출할 계획이다.

유니피케이션 측은 "이번 스왑(토큰 교환) 지원으로 토큰 홀더들의 선택권이 더 넓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니피케이션이 이더리움 기반 UND 토큰을 바이낸스체인 기반 UND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게 지원한다.

토큰 스왑을 통해 바이낸스체인 기반 UND로 바뀐 토큰은 다시 이더리움 UND로 되돌릴 수 없다. 또, 따라서, 토큰 스왑을 진행해도 전체 공급량에 변동이 없다. 듀얼 토큰 지원은 유니피케이션 메인넷 론칭 전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유니피케이션은 퍼블릭·프라이빗 네트워크를 동시에 구현해 기업용 블록체인 구축을 돕는 프로젝트이다. 개발자들이 기존 이더리움 같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거래 수수료를 예측할 수 없어 예산 책정이 어려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됐다. 지난 5월부터 테스트넷을 구동하고 있다.

네이마 자한 유니피케이션 CEO는 “이번 파트너십과 바이낸스체인 BEP2 표준 전환 지원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UND 토큰을 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