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1분기 영업이익 80억원

별도기준 영업이익률 31%

방송/통신입력 :2019/05/08 18:38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82억원, 영업이익 80억원, 당기순이익 6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익, 당기순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 14%, 11% 증가한 수치다.

별도기준 매출은 169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이다. 영업이익률은 31%다.

올해 1분기는 지난해 부진했던 모바일플랫폼 광고가 동영상광고 수용과 연동 플랫폼 확장에 힘입어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관련기사

아울러 자회사인 플레이디가 두드러진 성장세를 나타내면서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 증가했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올해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도록 자체 개발 솔루션인 ‘Nsmart TA’를 출시하는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태국법인과 모바일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광고시장 공략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