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콘미디어, 취미전문채널 ‘하비라이프’ 개국

인터넷입력 :2019/04/29 11:20

필콘미디어(대표 손현하)는 오는 30일 새벽 5시부터, IPTV(KT 올레), 위성(스카이라이프)에 취미 전문 TV 채널 ‘하비라이프’의 HD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 티브로드, 딜라이브, 남인천방송, CMB, 하나방송 등 지역 케이블방송에 우선 방송을 시작한 하비라이프는 이번 정식 개국으로 하비라이프는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유료방송 플랫폼에 모두 방송하는 채널이 된다.

필콘미디어는 신생 기업이지만 방송송출 및 솔루션 기업인 ‘미디어캔’이 모기업이다. 필콘미디어는 이번 하비라이프 채널 개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콘텐츠 시장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채널 하비라이프는 크게 음식, 여행, 레포츠/생활, 뷰티, 문화/예술의 5가지 카테고리별로 10대부터 40대까지 각 연령층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편성’을 시도한다. 이를 위해 하비라이프는 자체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유튜브 스타 ‘황아영’이 출연한 '황아영의 처음 요가'는 총 50편으로, TV 편성 외에 유튜브 클립, VOD로도 서비스된다.

이 외에도 하비라이프는 최근 일반인들의 몸매교정 취미로 뜨고 있는 '발레핏'과 '플라잉요가', 익스트림 취미를 다룬 '마운틴 바이크', 요리 엔터테인먼트 '셰프홈(가제)'을 제작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인기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레고 덕후들의 세계’와 이색취미 문화 및 독특한 여행방법 등을 다룬 자체제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