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I 최신 랜더링 등장 “후면 카메라, 검은 색 코팅으로 덮어”

홈&모바일입력 :2019/04/26 10:32

미국 IT매체 폰아레나가 올 해 가을 출시될 예정인 차기 아이폰의 렌더링 사진과 영상(▶자세히 보기)을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이폰XI의 렌더링 사진과 영상은 애플 제품 분석가로 유명한 온리크스의 스티브 해머스트로퍼(Steve Hemmerstoffer)가 차기 아이폰에 대한 정보를 종합해 인도 매체와 함께 제작한 것이다. (▶영상 자세히 보기)

올 해 가을 출시될 예정인 차기 아이폰의 렌더링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온리크스,캐쉬카로)

공개된 렌더링 사진에서 보이는 아이폰XI의 앞 모습은 아이폰XS와 비슷하다. 그 동안 나온 소문들은 아이폰XI에서 노치가 크게 줄 것으로 예상됐다. 때문에 온리크스가 지난 1월 공개한 아이폰XI 렌더링 사진도 눈에 띄게 작은 노치를 선보였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렌더링은 노치와 베젤이 약간 줄었을 뿐 기존 아이폰 전면부와 비슷하다.

새로운 랜더링에는 3개의 카메라가 탑재된 정사각형 모양의 카메라 모듈이 자리하고 있다. 카메라 모듈 왼쪽에는 12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와 망원 렌즈가, 오른쪽에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커다란 카메라 모듈이 스마트폰 뒷면에 자리하면 매끈한 디자인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애플은 후면 디자인을 위해 세 개의 카메라를 검은 색 특수 코팅으로 덮어 후면 유리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카메라 모듈 오른쪽 위에는 쿼드 LED 플래시, 아래에는 마이크가 자리잡고 있다.

관련기사

또, 공개된 렌더링 사진에는 USB-C 포트가 아닌 라이트닝 케이블이 탑재됐고 음소거 버튼도 수평이 아닌 수직 버튼으로 약간 변했다.

아이폰 XI는 5.8인치, 아이폰XI 맥스는 아이폰XI와 디자인은 비슷하고 화면만 6.5인치 패널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폰XI의 크기는 143.9mm x 71.4mm x 7.8mm로, 아이폰XS의 크기 143.6mm x 70.9mm x 7.7mm와 매우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