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공동 연구

협약 체결...국내 시장 최적화된 CASB 서비스 모색

컴퓨팅입력 :2019/03/20 23:22    수정: 2019/03/20 23:26

국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MSP)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공동 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글로벌 정보 보안 기업 시만텍과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만텍은 서비스형 인프라·플랫폼·소프트웨어 등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보안 지원과 사용자의 규제를 준수를 위한 각종 감사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보안에서 중개 형태로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계(CASB)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시만텍의 CASB 기술력을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맞게 재구성해 청사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오른쪽)가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와 협약을 맺고 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클라우드를 이미 적극 사용 중이거나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들은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고민과 대응 요구가 많다”며 “온프레미스 환경에서의 보안 정책을 충족시킴은 물론, 시만텍 등 보안 분야 파트너사들과 함께 더욱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포괄적으로 보호하는 보안 회사로서 시만텍은 클라우드 환경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와 MOU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우드 인프라의 탁월한 가시성, 강력한 보호 및 규정 준수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클라우드 보안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