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모은다

공모전 설명회 개최..공모 당선작은 신규 R&D 과제에 반영

방송/통신입력 :2019/03/05 15:21    수정: 2019/03/05 16:45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3월 7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및 연구개발 기획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국민들의 공모전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다. 일반 국민과 산학연 전문가 등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디지털 성범죄의 유형과 예방의 중요성을 공유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공모전의 지원방법과 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성범죄 관련 주요 연구개발(R&D)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총 상금은 2천600만원이다. 심사를 거쳐 14개 우수 제안에 대해 과기정통부장관상, 여가부장관상, 경찰청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특히 과기정통부는 공모전 아이디어와 연구개발 제안요청서를 올 하반기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신규 R&D 과제에 반영해 3년간 총 20억원 규모로 기술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디지털 성범죄 피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피해방지 대책도 진화해야 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를 모으는 공모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