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코리아, 암호화폐 커뮤니티 4곳과 콘텐츠 제휴

땡글·코인정보통·비트케이·코인플래닛과 신규 협약

컴퓨팅입력 :2019/01/14 16:18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 ‘코인플래닛’ 등 4곳과 콘텐츠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휴사들은 후오비코리아가 평일 발행하는 암호화폐 시장 보고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를 자신들의 커뮤니티에 게재·배포할 수 있다.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요 암호화폐 뉴스와 시황, 프로젝트, 코인 정보 등을 소개하는 후오비코리아의 분석 자료다.

후오비코리아는 내부 채널을 통해서만 배포해왔던 리포트를 여러 암호화폐 뉴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후오비코리아에 따르면 제휴 형식은 메인 제휴사와 일반 제휴사로 나뉜다. 메인 제휴사는 코인니스를 비롯해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 4곳이다.

코인니스는 지난해 11월 이미 콘텐츠 제휴를 맺었으며, 땡글과 코인정보통, 비트케이가 지난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메인 제휴사 신청을 통해 새롭게 메인 제휴사로 합류했다.

메인 제휴사는 리포트 배포뿐 아니라 제휴사의 특색에 맞춰 후오비코리아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80만 이상의 액티브 회원을 보유한 땡글은 후오비 전용관을 오픈해 데일리 리포트 외에도 암호화폐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다. 코인니스는 후오비 그룹 산하 연구기관인 ‘후오비 리서치’가 발행하는 ‘후오비 주간 리서치’의 한국어 배포 서비스도 매주 진행한다.

암호화폐 전문 포털 비트케이는 투자를 고려한 UI/UX를 적용해 오는 2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일반 제휴사는 별도의 마감 기간 없이 상시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 코인플래닛이 제휴 협약을 맺었다.

메인 제휴사와 일반 제휴사는 협약을 통해 진행된다. 메인 제휴사는 4개로 한정해, 기존 제휴사가 빠지게 될시 새로운 제휴사로 들어올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번 제휴를 통해 후오비코리아는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를 비롯해 자체 양질의 콘텐츠를 게재·배포하고, 커뮤니티는 브랜딩 고도화와 잠재회원 유치를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오세경 후오비코리아 미디어마케팅실장은 “제휴사들의 특색있는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확산은 다방면으로 접근성을 높일 수 있고, 양질의 콘텐츠는 시장 활성화와 제휴사의 브랜딩 위상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제휴사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의 긍정적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