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락, 1차 TGE 성공...웍(WOK) 토큰 4억개 판매

컴퓨팅입력 :2018/11/22 18:16    수정: 2018/11/23 09:21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프로젝트 위블락(대표 홍준)은 1차 토큰발행이벤트(TGE)를 통해 4억 개의 자체 토큰' 웍(WOK)'을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위블락은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플랫폼 아이콘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디앱)으로, 아이콘 블록체인 위에서 TGE가 진행됐다.

위블락 TGE는 아이콘(ICON) 스마트 컨트랙트인 '스코어'로 구현해, 아이콘 코인(ICX)을 받고 진행된 첫번째 TGE 프로젝트다.

고객정보확인(KYC)·자금세탁방지(AML) 등 투자자 보호를 위한 법적 절차도 완료했다.

위블락 국내 디지털 광고 생태계 탈중앙화 실현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성과 기반 디지털 광고의 핵심 기술인 SDK 및 API 형태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한 사용자 성과 중심의 새로운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위블락은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및 마케팅 앱인 “위콘(weCon)”의 베타 서비스를 내년 1분기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번에 발행된 위블락 토큰 웍은 광고 거래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준 위블락 대표는 "점점 암호화폐 시장이 어려워지고 있어서 누가 프로덕트를 먼저 만들어서 증명하냐가 중요하다"며 “위블락은 실제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매진해 블록체인 산업의 건강한 발전에 기여하겠다"며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