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국민 생활 혁신 위한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

총 1억 원 상금의 블록체인 아이디어 및 분산앱 개발 공모…9월 28일까지 참가 신청

컴퓨팅입력 :2018/08/27 21:55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민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공·민간 시스템 혁신을 이끌기 위해 ‘2018 블록체인 그랜드 챌린지’ 아이디어·해커톤 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8 블록체인 그랜드 챌린지’는 KISA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오는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KISA는 블록체인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제고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해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아이디어 공모와 해커톤 개발 플랫폼 공모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 공공·민간 서비스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해커톤 분야에서는 공공·민간 부문 업무 효율화와 국민 편익 제공을 위한 분산앱(DApp)개발을 공모한다.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최대 4명으로 구성된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시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1팀, 후원사 상 9팀으로 총 11개 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1억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후원사 별로 인턴 기회와 취업 지원 시 가산점 또한 제공된다.

관련기사

챌린지는 오는 9월 28일까지 KISA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블록체인 기술 활용은 국민생활의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블록체인이 신뢰의 기술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