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 컨퍼런스 개최

컴퓨팅입력 :2018/02/26 16:01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오는 28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컨퍼런스가 오는 28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부각된 블록체인 기반의 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요 정책 및 세부계획 수립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 기조 강연은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가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와 활용사례’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블록체인의 동작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 ‘익명성 및 프라이버시 보호’ 관점에서 현재의 블록체인이 당면한 기술적 한계들을 지적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 사례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어, KISDI 김경훈 부연구위원이 ‘블록체인 기반 신산업 활성화 주요정책 이슈’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법무법인 충정 안찬식 변호사는 ‘블록체인 관련 규제이슈와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후 종합토론 세션에서는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기반의 신산업 활성화 및 제도적 이슈에 대한 주요정책 수립방향 및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토론 패널로는 한양대 강임호 교수의 사회로 박종대 실장(ETRI), 서문규 본부장(코인플러그), 원종현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 이재형 과장(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유신 교수(서강대), 최공필 센터장(한국금융연구원)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