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천공항 주차장-출국장 현황 알려준다

인터넷입력 :2017/04/28 11:17    수정: 2017/04/28 11:22

손경호 기자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천공항 내 실시간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네이버 웹사이트나 모바일앱 내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 등을 입력하면 검색결과 화면에 인천공항의 주차장별 주차가능 대수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여기에는 주차요금과 공식주차대행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지난해 7월부터 인천공항 출국장별 대기 인원,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은데 이어 이 같은 기능을 추가했다.

네이버는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공사 추산 약 197만 명 여행객이 인천공항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네이버 검색을 통한 보다 편리한 인천공항 관련 정보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기사

인천공항 주차장 정보 제공은 지난 2월 네이버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활성화를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진행됐다. 두 회사는 더욱 풍부하고 유익한 공항 관련 데이터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서치(Search) 김광현 리더는 "인천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네이버 검색 한번으로 주차장, 출국장 등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해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