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R, 힐튼에 분석플랫폼 공급

일반입력 :2015/03/09 17:07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는 호텔 기업인 힐튼월드와이드홀딩스에 자사 분석폼랫폼을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힐튼월드와이드는 최고급 호텔리조트, 장기숙박시설, 중급 호텔 등 각종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힐튼은 조직 내 핵심성과지표(KPI)를 통해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비즈니스 핵심 기능 영역을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반 대시보드, 리포트, 분석은 각 사용자들이 데이터 주도적으로 트렌드와 이상치(outlier)를 파악하고 조치를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엔터프라이즈 분석 사용자 범위를 확장해도 강화된 데이터 엑세스를 통해 최적의 정보가 적시에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힐튼월드와이드 비즈니스분석담당 제스 페티트 선임 디렉터는 “힐튼은 지난 15년간 여러 기업과 통합을 이뤄왔으며, 이에 데이터 가버넌스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했다”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우리의 엔터프라이즈 웨어하우스 기반에서 운영되는 탁월한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임원진부터 모든 관리자를 아우르는 사용자 커뮤니티가 조직 내 KPI를 통해 성과를 추적하고 시각화, 데이터 디스커버리, 표준화된 리포팅을 원활히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는 분석 결과를 시장에 발 빠르게 도입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확한 툴을 사용해 적절한 사람들에게 정확한 데이터를 신속히 전달하는 것은 우리의 분석 전략의 핵심”이라며 “분석 사용 사례가 점차 진화하고, 이전엔 분석에 몇 일, 몇 주가 소요됐으나 지금은 정보에서 바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하나의 통합된 기업으로서 성장해 감에 따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목표를 한층 효율적으로 달성하고 의사결정권자들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폴 졸파가리 사장은 “힐튼월드와이드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도입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방식을 통해 기업 데이터를 분석하는 대표 고객”이라며 “여러 시각적 데이터 디스커버리 툴들과 달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엔터프라이즈급 분석 솔루션이 가진 뛰어난 보안성, 가버넌스, 확장성을 제공하며, 셀프서비스를 통한 높은 생산성을 글로벌 조직 전체에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