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키넥트로 만든 뮤비, ‘환상적’

일반입력 :2013/09/05 09:16    수정: 2013/09/05 10:12

디지털 카메라와 동작인식기기 키넥트(Kinect) 등을 활용해 만든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 뮤직비디오는 키넥트로 감지된 뮤직비디오 주인공들의 동작과 모습을 이색적인 영상으로 풀어내 주목을 받고 있다.

4일 코타쿠 등 해외 주요 외신은 앤드류 그랜트 감독과 프라이빗 스쿨 엔터테인먼트(Private School Entertainment)가 손을 잡고 색다른 방식으로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뮤직비디오는 밴드 이그지스트 엘스웨어(Exist Elsewhere)의 신곡 ‘도쿄’(Tokyo)의 ‘일상생활에서 떨어져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다’라는 세계관을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촬영에 동원된 기기가 눈에 띈다. 디지털 SLR 카메라와 키넥트로 구성된 ‘RGBD 도구 키트’가 대표적이다. 이 기기는 키넥트가 찍은 뮤직비디오 주인공의 모습을 환상적으로 담아내는데 활용됐다.

키넥트는 마이크로스포트(MS)의 콘솔 게임기 X박스 시리즈에 부착되는 동작인식기기로 유명하다. 키넥트는 별도 마킹 장치가 없어도 이용자의 움직임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시켜주는데 필요한 신개념 IT 장비다.

관련기사

다음은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과 키넥트의 핵심 기능을 담은 영상(http://youtu.be/CdczWTSb4Rk)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