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한국암호포럼, 대학 암호동아리 8개 지원

"대학가 암호기술 미래 인재 키운다"

컴퓨팅입력 :2018/04/30 16:53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암호포럼은 국가정보원 후원으로 ‘2018년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KISA는 대학의 암호 기초연구 활성화 및 암호 인력양성 기반 조성을 위해 ‘2018년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 사업’을 지난 2016년부터 한국암호포럼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대학 암호동아리는 지난 2017년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서울대 ‘SNUCrypto’를 비롯해 고려대 ‘KoRec’, 공주대‘KNU-SEC’, 동서대 ‘CNSL’, 순천향대 ‘LOGOS’, ‘Hedgehog’, 그리고 한양대 ‘HUCC’, ‘QCC’ 등 총 8개이다.

관련기사

KISA-한국암호포럼 2018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 대상 위촉식

이들 동아리는 연구 활동비 각 300만원과 한국암호포럼 주관 암호교육 및 워크숍 무료 참여 기회를 받는다. 연말 활동 평가 후 우수 선정 동아리는 상장 및 격려금을 수여받는다. 최우수 동아리는 2019년에도 동아리 지원을 제공받는다.

KISA 이완석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대학 암호동아리가 암호분야 미래 인재의 산실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KISA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될 양자내성암호 개발 및 민간 산업분야에 최소한의 안전성을 보증하는 암호모듈검증(KCMVP) 등을 통해 미래암호기술을 선도해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