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인스타그램, 작년 가정의 달은 어땠나

4~5월 트렌드 나타낸 인포그래픽 공개

인터넷입력 :2017/04/26 16:26

페이스북이 가정의 달을 맞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작년 4~5월간 트렌드를 살펴봤다.

페이스북은 작년 4~5월간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스북이 2016년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18세 이상 국내 사용자가 언급한 단어·표현을 살펴본 결과, 페이스북에서는 ‘어린이’, ‘선물’, ‘사랑’, ‘우리가족’, ‘함께’ 등 가족 관련 단어가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사랑’, ‘#선물’, ‘#맘스타그램’, ‘#딸스타그램’, ‘#카네이션’ 등의 해시태그 사용이 두드러졌다.

조사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체크인 장소로는 레스토랑·카페, 공원·랜드마크, 스포츠·아웃도어와 관련된 곳이 많았다. 동영상 공유는 평소에 비해 3배 가량 증가했다.

관련기사

조사 기간에는 어린 자녀를 위한 장난감이나 부모님을 위한 건강용품과 관련된 언급과 관심이 높았으며, 선물 구매를 위한 온라인 쇼핑 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은 80%에 달했다. 모바일쇼핑이가장활발하게이뤄진시간대는밤 9시~12시로 조사됐다.

가정의 달 인포그래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한글 뉴스룸에서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