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고, SMS 오픈API 활용한 개발 공모전 진행

문자발송 API 응용한 서비스 개발 확대용

컴퓨팅입력 :2015/10/05 10:22

황치규 기자

단체문자 사이트 쿨에스엠에스를 운영하는 누리고가 오픈소스와 오픈API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공모전을 진행한다.

2015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거나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쿨에스엠에스는 PHP, 자바, 파이썬, C와 같이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용 SDK 와 문자발송 API를 제공한다. 이들 서비스를 이용해 응용프로그램, 웹사이트, 스마트폰 앱 등을 개발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일반인들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 경우 3위(아이디어상)까지만 입상이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시상금 외에도 '쿨에스엠에스 개발자 수익쉐어'를 통해 개발한 프로그램을 사용해 발송되는 문자전송금액 일부를 쿨에스엠에스로부터 돌려받아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공모전에 제출된 저작권은 누리고가 아니라 참가자 본인에게 주어진다.

공모전은 쿨에스엠에스 공모전 게시판에서 신청 가능하다. 수상작 발표는 2016년 1월 15일 이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누리고는 공모전 개최와 함께 기업 메시징서비트 트렌드를 분석 한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를 통해서 SMS 시장 트렌드와 변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의 SMS 활용 등에 대한 분석과 모바일 광고 시장의 현주소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누리고 보고서는 지디넷코리아 회원제 서비스인 리소스라이브러리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