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감성 4050도 열광…뉴진스 '버블검' 1천만뷰↑

생활입력 :2024/04/28 20:11

온라인이슈팀

하이브와 어도어 내홍 속 그룹 '뉴진스' 신곡 '버블검' 뮤직비디오가 100만회를 돌파했다.

버블검 뮤직비디오는 28일 오전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 전날 자정 공개한 지 하루 만이다. '좋아요'는 93만회에 넘어섰고, 댓글은 6만6000여 개 달렸다. 2022년 8월 공개한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 댓글 1만9000개, 지난해 7월 공개된 '슈퍼샤이' 댓글 5만5000개보다 많다.

[서울=뉴시스] 뉴진스 '버블검'. (사진 = 어도어 제공) 2024.04.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버블검은 27일 낮부터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슈퍼 샤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뉴진스 전체 곡 중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보통 외국 팬들의 댓글이 가득한데, 버블검 뮤직비디오 영상에선 인기순으로 100여 개 댓글 모두 한국인이었다.

40~50대 팬들도 댓글을 남겨 시선을 끌었다. 한 네티즌은 "40대 아줌마"라며 "20여년 만에 뮤비 찾아 봄. 예쁘네요 뉴진스~활동 많이 해줘요"라고 응원했고, 다른 네티즌은 "마흔 살 아줌마인데 중딩 때 저런 교복 입고 애들이랑 천장에 달린 초록 선풍기 밑에서 바람 쐬고, 운동장 수돗가에서 수도꼭지 막아서 물총 놀이하고···. 뉴진스 때문에 추억 여행했다"며 고마워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미국 사는 45세 딸이 셋인 아저씨"라며 "우리 딸 셋 다 뉴진스 팬이다. 우리 예쁜 딸내미들이 더 잘 되도록, 어른들이 도와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썼다. "70대 우리 할머니도 뉴진스 팬이 돼 버렸다. (하이브 의장) 시혁이 형도 좋으시죠?" "어른들의 비겁함에 너희의 청춘이 아프지 않기를 바라. 늘 지켜줄께" 등의 반응도 많았다.

이 곡은 다음 달 발매하는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 수록곡이다.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프로듀싱 했으며, 일본 광고 CM송으로 삽입됐다. 1970~1980년대 일본에서 유행한 시티팝 장르를 표방했으며, 지난해 1월 발매한 '디토'의 여름 버전 느낌을 줬다. 40·50세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장면도 많았다. 비디오 캠코더를 비롯해 VHS 테이프, 풍선껌, 초록색 팬선풍기, 운동화 끈 열쇠고리, 아이맥 피시 등이다.

관련기사

민 대표는 경영권 탈취 의혹을 받고 있다. 최근 모회사 하이브로부터 감사를 받았으며, 서울 용산경찰서에 고발장이 접수된 상태다. 민 대표는 25일 기자회견에서 "경영권 찬탈을 계획하거나 실행한 적이 없다. 내가 하이브를 배신한 게 아니라 하이브가 날 배신한 것"이라며 "빨아 먹을 만큼 빨아 먹고 찍어 누르기 위한 프레임이다. 실적을 잘 내고 있는 계열사 사장인 나를 찍어내려는 하이브가 배임"이라고 반박했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