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개발자가 직접 고객 소통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

W-하이브·W-매트릭스 포 모바일 고객 의견 청취

컴퓨팅입력 :2024/04/23 15:32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개발자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제품을 발전시키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개발자 세미나 ‘인스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스포지엄은 인스웨이브와 심포지엄의 합성어로 고객들의 질문과 의견을 청취하는 토론 형식 행사다. 고객들이 직접 인스웨이브의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실질적 의견과 아이디어 제안 등의 토론을 통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개발자와 고객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미지=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이번 행사 주제는 ‘인스웨이브 SaaS 커넥트 데이’로 인스웨이브의 SaaS 서비스 중 모바일 관련 솔루션인 W-하이브와 W-매트릭스 포 모바일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UAP 모바일팀 박상준 팀장의 간단한 제품 소개와 시연 후 고객들이 직접 시연해보는 체험 순서로 진행됐다.

체험 순서부터는 고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시연해보고 토론했다. 배포 시 버전 태깅 작업 자동화 여부와 그룹별 배포 관리 가능 여부 등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질의응답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실제 프로젝트에서 빌드 작업 시 배포과정에서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해당 서비스와 같이 자동화된 빌드/배포 제품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관련기사

특히 비슷한 직종의 업무 수행시 발생하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제품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인스포지엄은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마련된 행사로 고객이 행사의 주체가 되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차별화된 고객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