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은 금융을 혁신할까'...디스트리트, 27일 컨퍼런스

컴퓨팅입력 :2020/11/05 11:45

블록체인 미디어 디스트리트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블로크래프터스가 오는 2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B1 비바체에서 ‘블록체인을 통한 금융 혁신’이라는 주제로 '더 컨퍼런스 2020'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은행, 자산운용사, 암호화폐 거래소, 디파이 전문가 등 금융 산업의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업계의 현 상황을 살펴보고 블록체인 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및 생태계 육성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더 컨퍼런스 2020에서는 변화를 요구받는 금융산업의 각 주체가 힘을 합쳐 위기를 타개하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 업계가 협력과 공존을 통해 진정한 금융 혁신을 이뤄내자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다.

디스트리트가 오는 27일 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 ‘블록체인과 은행’ 세션에서는 ▲은행의 블록체인 전략 ▲암호화폐 거래소의 금융 사업 전략 ▲디파이의 은행 혁신 가능성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눈다. 2부 ‘블록체인과 투자’ 세션에서는 ▲전통 투자사들이 암호화폐로 돈 버는 방법 ▲크립토 파이낸스가 전통 금융과 협업하는 방법 ▲디파이 투자의 현황과 시사점에 대해 논의한다. 각 세션을 마친 후에는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5대 금융사 블록체인 총괄,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신사업 리드,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임원, 글로벌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리드, 글로벌 디파이 프로젝트 리드 등 현업에 종사하는 업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강연과 토론을 펼친다. 연사 명단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병훈 디스트리트 대표는 “금융산업은 핀테크 열풍과 블록체인 금융의 대두로 급진적인 변화를 겪고 있어 새로운 형태의 금융 혁신을 요구받는 상황”이라며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블록체인 금융의 핵심 사안을 공유하고 업계 및 일반 대중에게 미래 금융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