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BTS 에디션' 7월 출시…제품 종류는 비공개

19일부터 7월 5일까지 선주문..갤S20? 갤Z플립?

홈&모바일입력 :2020/06/03 11:16    수정: 2020/06/03 13:07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 에디션을 7월 9일 출시한다. 해당 에디션이 어떤 제품으로 출시될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31일 공식 모바일 트위터 계정에 BTS 에디션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조회 수 70만회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를 나타내는 7개의 보라색 하트가 새겨진 제품 상자가 등장하며, 7월 9일에 만나보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해당 제품은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선주문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7월 5일까지로 공개됐다.

삼성 모바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BTS 에디션 티징 영상.

BTS 에디션이 갤럭시 스마트폰이 될지, 웨어러블 기기가 될지 어떤 정보도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BTS 에디션이 나온다는 소식만으로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모바일 부분에 있어 삼성전자와 방탄소년단의 협업은 이미 예고됐던 상황이다. 지난 2월 삼성전자는 갤럭시언팩2020 행사에서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행사장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낀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갤럭시언팩 2020행사에서는 방탄소년단 뷔가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낀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영상 갈무리)

삼성전자는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방탄소년단을 통한 갤럭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 등을 사용해보는 영상이 다수 올라와 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방탄소년단 뷔 영상.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영상 갈무리)

따라 이번 BTS에디션이 갤럭시S20 또는 갤럭시Z플립으로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 출시 당시 미국 명품 브랜드 톰 브라운과의 협업으로 한정판 갤럭시Z플립을 출시해 뜨거운 인기를 얻기도 했다.

이번 티징과 관련해 삼성전자 측은 "어떤 제품으로 해당 에디션이 출시될지는 현재 밝힐 수 없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