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 진행 방법 담은 VOD 공개

모바일·PC 통해 아프리카TV로 방송하는 법 영상으로 설명

인터넷입력 :2020/03/04 09:34

아프리카TV는 4일 자사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VOD 영상 '온라인 방송 아주 쉬워요'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최근 교양, 학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아프리카TV 생방송 채널 개설이 증가하며 관련 문의가 늘자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한 것이다.

아프리카TV는 실제로 학교, 교회, 관공서, 학원, 스포츠 구단 등이 교양, 학습 관련 방송을 진행하는 사례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일주일 사이 대학교 강의, 학원 강좌, 기업 세미나, 부동산 정보 등 교양, 학습 관련 방송 채널 개설 수는 평소보다 약 6배 가량 증가했다.

이번에 공개된 약 6분 길이의 영상은 모바일과 PC를 통해 아프리카TV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영상을 통해 실제 방송하는 모습을 차례로 보여줘, 아프리카TV를 처음 접해봤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경우, 아프리카TV에 로그인한 후 첫 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카메라 모양의 버튼만 누르면 바로 생방송을 실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PC의 경우도 아프리카TV에서 제공하는 '프릭샷'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별도의 과정 없이 손쉽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방송 아주 쉬워요' VOD 영상은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서 '방송하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