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이그니션2, 사전체험 호평...3월 12일 정식 출시 기대

디지털경제입력 :2020/03/03 15:18

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의 사전 체험이 종료됨에 따라 정식 출시 준비에 본격 나섰다고 3일 밝혔다.

뮤 이그니션2 사전 체험은 지난 달 28일부터 지난 1일까지 약 삼일간 진행됐다.

뮤이그니션2.

사전체험 기간동안 이용자의 접속이 몰리는 상황에서의 서비스 안정성 등을 집중적으로 관찰했으며, 다양한 웹 브라우징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게임이 실행되는지를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사전체험에는 전작인 ‘뮤 이그니션’은 물론, ‘뮤 시리즈’를 경험한 회원들도 다수 접속했다. 사전체험이 시작된 첫날에는 1개의 서버로 시작된 테스트는 사전 체험 마지막날에 8개의 서버에서 접속회원을 수용하고 마무리됐다.

‘뮤 이그니션2’의 정식 출시는 오는 12일이다. 웹젠은 남은 열흘간 참가자들로부터 수렴한 의견들을 반영하고 일정지연 없이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사전체험에 참여한 회원들은 ‘원작의 감성과 현대적 시스템의 조화가 인상적’, ‘다양한 시스템을 손쉽게 익힐 수 있는 친절한 가이드’, ‘무료로 성장시킬 수 있는 VIP등급’ 등의 긍정적인 참가후기를 남겨 정식출시때 재접속의사를 나타냈다.

웹젠의 ‘뮤 이그니션2’는 전편(뮤 이그니션)과 비교해 한층 발전된 3D게임 그래픽 품질을 구현해 보는 재미가 늘었고,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을 개선해 쉽고 빠른 게임 접속이라는 장점은 더욱 부각됐다. 또한, 자동사냥의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수준도 향상돼 시간, 장소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