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신선식품 기획관 '옥션 별미' 출시…"맛없으면 무료반품"

별 4개 이상 고평점 상품 선별해 특가 판매

유통입력 :2020/03/02 11:15

옥션이 신선식품 소개 코너 '옥션 별미'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할인쿠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맛없으면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옥션 별미는 별 5개로 고객이 직접 매기는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평균 별 4개 이상을 받은 고평점 상품만을 선별에 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직접 보거나 만질 수 없는 온라인상품 환경을 반영해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구매 리스크를 줄이겠다는 의도다. 옥션 별미는 한 달에 두 번씩 품목을 선정해 격주로 소개된다.

오는 8일까지 선보이는 첫 번쨰 옥션 별미 상품은 오렌지와 천혜향, 청견 등 특수감귤이다. 최대 31% 할인하며, 별미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옥션은 모든 회원에게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천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ID당 매일 1장씩 다운받을 수 있다.

옥션에서 신선식품 구매가 처음이거나 지난 1년간 구매내역이 없을 경우 행사 기간 내 17% 할인쿠폰 1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퓨어스펙 블랙라벨 오렌지 35과(중소·160g 내외)'는 일반회원의 경우 1만5천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5과를 덤으로 제공하고 1만4천400원에 판매한다. '한라봉 9kg'은 일반회원은 2만2천10원, 스마일클럽 회원은 1kg 추가 덤을 포함해 2만720원에 구매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1인가구를 위한 소포장 '맛보기 딜', 궁천 조생귤과 트로비타 오렌지를 교배해 재배한 청견을 소개하는 '신품종딜', MD가 엄선한 프리미엄 상품을 할인가에 선주문하는 '프리오더' 등 다양한 이색 코너를 확인할 수 있다. 프리오더의 경우 판매자와 MD가 함께 제작한 홍보 동영상을 통해 상품 소개와 생산 과정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동옥 옥션 마케팅팀 팀장은 "옥션 별미는 엄격하게 선별한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새로운 기획전"이라며 "검증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만큼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