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 앱개발 도구 출시

수주 내로 '서피스 네오'용 SDK도 공개

컴퓨팅입력 :2020/01/24 08:24    수정: 2020/01/24 12:13

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 출시를 예고한 폴더블 기기 '서피스 듀오'와 '서피스 네오'용 앱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2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를 통해 두 개의 스크린이 붙어 있어 접고 펼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에 대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도구(SDK) 예고 버전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해당 SDK 예고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서피스 듀오 SDK 예고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에뮬레이터를 갖춰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폴더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Surface Duo) 사용 시연 장면. [사진=마이크로소프트]

회사는 수주 내로 윈도 10X 기반 폴더블 태블릿 PC인 서피스 네오용 SDK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말 서피스 듀오와 네오를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이에 앞서 폴더블 기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개발 도구를 선보이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0월 서피스 듀오 및 네오 디바이스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달 11일 윈도우 10X 기반 듀얼 스크린 기기에 대한 하이퍼V 에뮬레이터도 공개할 계획이다. 에뮬레이터란 어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다른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해주는 도구다. 하이퍼V 에뮬레이터는 듀얼스크린에 따른 새로운 인터페이스, 문서, 코드 샘플을 지원한다.